티스토리 뷰

Blog

블로그 시작

insoooo 2018. 4. 23. 20:49

렸을 땐(지금도 어리지만, 더 어렸을 때…) 블로그를 하면서 모르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내가 아는 정보들을 공유한다는게 참 좋았다.

하지만 점점 커가면서, 온라인 활동인 블로그보다는 오프라인 활동을 주로 하게 되면서 블로그에서 멀어지게 되었고, 그 후로 지금까지 블로그를 손에 잡은적이 없으니… 그게 대략 10여년은 되지 않았나 싶다.

10여년이 지난 지금에야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는 이유는,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내가 개발자로서 배운 것을 기록하고 다시 상기하기 위함이다.

나는 항상 또래들에 비해 ‘무언가를 외우는 능력’이 탁월했지만, 그 능력 때문인지 학창 시절 외운것들(영어 문법이든, 수학 공식이든, 프로그래밍 방법론이든)을 어딘가에 적어두거나 하지 않고, 항상 머릿속으로만 기억하고 있었다.

하지만… 역시 한 번 외운것을 평생 다른 기억장치에 저장하지 않고 내 것으로 만든다는것은 힘들다는걸 여실히 깨달았다.


그래서 결국 블로깅을 하기로 마음 먹었고, 오늘부터 시작해보려고 한다.


원래는 github와 jekyll을 이용해 블로깅을 하려고 했으나... 웹 개발자가 아닌 나에게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자주 나타나서 깔끔하게 포기...!


CSS만 보면 몸서리가 쳐지는 나에게는 티스토리가 딱 적당한 것 같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나를 다시 돌아봤을 때, 내게 이 블로그가 많은 도움이 되어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